• 목록
  • 아래로
  • 위로
베트남 북부 썬라(Son La)성 보몬(Bo Mon) 유치원이 단순하고 부드러운 디자인과 주변 환경과 조화로운 건축물로  The Guardian이 선정한 새로운 건축 프로젝트 톱10에 포함되었다.

이번 톱10 진입은 베트남에서는 처음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8년에 자선 기금으로 건설된 프로젝트로 현재 이 학교에는 약 7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대부분 소수민족인 H'Mong족으로 알려졌다.

모몬 유치원 건축 설계에 참여한 그룹은 지속 가능하고, 편리하고, 편안한 구조를 기본으로 고안했다. 또한, 건설 기간과 예산이 제한적이고 지리적으로도 건축 자재를 공급하는데 좋지 않아 많은 어려움에 직면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학교의 지붕은 단영 효과를 높이기 위해 2층의 골판형 철판을 유선형으로 구부려 만들어 많은 학생들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해ㅛ다. 전반적으로 학교 건물은 주변 자연 환경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붕은 조명 장비의 사용을 최대한 줄이고 자연광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설계 및 건설 과정에서 건축가들은 환기성에 특히 중점을 둔 것으로 알려졌다.

학교 입구에는 나무를 심어 지붕을 유선형으로 만들어 철골 구조물이지만 부드러운 느낌을 선사할 수 있도록 했다.

1 (1).jpg
[ 사진 출처: Zing ]

5.jpg

6.jpg

7.jpg

9.jpg

zing >> vinatimes : 2020-05-15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1

data-matched-content-rows-num="2,1" data-matched-content-columns-num="2,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stacked,image_stack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