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검색

연예 베트남 유튜버들이 공개한 ‘싱글맘’ 동영상에서 과다 노출 발생

비나타임즈™
0 0
최근 유튜브(YouTube)에서 “single mom” (베트남어: mẹ đơn thân) 키워드로 검색하면 베트남 유튜버들이 제작한 수백 편의 동영상들이 노출된다. 이런 동영상들이 싱글맘의 일상을 그대로 소개하는 것이라고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노출이 빈번하게 포함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네티즌들이 베트남의 이미지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는 상황이다.

3_yt.jpg
[ 사진 출처: 유튜브 동영상 캡춰/Zing ]

특히, 일부 베트남 유튜버들이 공개한 싱글맘 동영상의 조회수는 수십만 회 이상으로 나타나면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노출" 수위가 점차 높아지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많은 네티즌들이 이 같은 동영상에 대한 비난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도 여전히 더 많은 유튜버들이 싱글맘 (single mom)이라는 키워드로 동영상을 공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수익이 발생하는 콘텐츠에 대한 무분별한 배포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일부 동영상에서는 미혼모가 속옷을 노출한 상태로 침실 청소를 하는가 하면, 욕실을 청소하는 장면 그리고 또 다른 동영상에서는 음식을 만들면서 의도적으로 과다한 노출을 연출한 것으로 보이는 장면도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베트남에서 제작된 싱글맘 동영상들은 대부분 해외 시장을 목표로 영어, 일본어 등으로 특별 제작된 경우가 많아 베트남에 대한 이미지 손상이 우려되는 상황이라고 네티즌들은 지적했다. 특히, 키워드에 "single mom"으로 등록되어 있어 쉽게 베트남 유튜버들이 제작한 동영상을 검색할 수 있다는 것이다.

SocialBlade에 따르면, 베트남 싱글맘 동영상의 선두 주자로 알려진 Susu Vlog 채널은 매월 약 400~6,400달러의 수익이 발생할 것으로 추정했으며, 일부 다른 싱글맘 동영상들은 일시적으로 관심을 끌어 모으면서 월 800~14,000달러까지 수익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zing >> vinatimes: 2021-01-20
★★★★★★★★★★
공유스크랩

댓글은 회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data-matched-content-rows-num="2,1" data-matched-content-columns-num="2,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stacked,image_stacked">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