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검색

생활 베트남, 여전히 느려터진 인터넷.., AAE-1 수리 2/12일까지 지연

비나타임즈™
0 0
최근 인터넷 접속이 갑자기 느려지거나 접속이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고 네티즌들의 불만이 높은 상황이다. 인터넷 사용자들은 제대로 속도를 내는 환경이 언제 있었는지 기억조차 없는 상황이라고 불만을 표출하고있다.

internetchapchon_lljy.jpg
[ 사진: D.Ngoc Thach / thanhnien ]

하지만, 이 같은 상황은 적어도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당초 수리가 완료될 것으로 알려졌던 IA와 AAE-1 해저 광케이블이 아직까지 수리를 완료하지 못했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오늘(2/8일) 아침 ISP 업체들은 해저 광케이블에 대한 수리가 완료되지 않았음을 공식적으로 밝혔다. 이에 따라, 베트남에서 해외로 접속되는 인터넷 속도에도 영향을 계속 받고있는 상황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2/12일 경에는 복구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12월 중순경 문제가 발생했던 IA와 AAE-1 해저 광케이블은 2개월이 지난 현재까지도 수리를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지난 2/4일 IA 해저 광케이블을 담당하고 있는 베트남 ISP 업체는 문제가 발생한 S2 지점 (S1 지점은 지난 1/31일 복구 완료)의 수리 계획이 당초 2/3일에서 2/9일까지 연기된다고 밝혔지만 오늘까지도 수리 진행 상황을 알려지지 않았다.

또한, AAE-1 해저 광케이블도 수리 계획이 2/12일 23:00까지 지연되면서 베트남에서 해외로 접속하는 인터넷 속도에 계속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ISP 업체들은 사고가 발생한 해저 광케이블을 임시적으로 우회하며 트래픽을 분산시키고 있지만, 고객들의 인터넷 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없다는 입장이다. 다행스럽게도 지난 1월 중순경 수리가 완료된 것으로 발표된 AAG 해저 광케이블이 전체 해외 접속량의 많은 부분을 감당하고 있어 최악의 수준을 피하고 있는 상황이다.

thanhnien >> vinatimes : 2020-02-08
공유스크랩

댓글 0

댓글 쓰기
개인정보 보호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