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베트남 시중 은행들의 예금 이자가 하락하면서 사람들이 현금을 은행에 예치하기보다는 부동산 채권과 토지에 관심을 가지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as-bank-deposit-interest-rates-fall-people-prefer-investing-in-real-estate.jpg
[ 참고 사진 출처: vietnamnet ]

최근 시중 은행들이 연달아 예금 금리를 인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상황에서 전문가들은 은행들의 높은 현금 유동성 때문에 예금 금리가 0.5~1.0% 수준으로 추가 하락이 예상된다고 언급했다. 이 같은 추세는 신용 대출 수요가 줄어들었기 때문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하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여전히 은행 예금은 인플레이션 상승보다 더 높은 이익을 가져다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일부 소규모 합작 은행들은 15개월 미만의 예금에 대해 연 7.5%의 이자를 지급하거나 온라인으로 입금하면 연 7.85%까지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빠른 투자처 전환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상황에서 유동성이 충분한 것으로 알려진 시중 은행들도 수조 동 규모의 부동산 채권을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일부 개인 투자자들도 토지 구입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현재 부동산 시장은 한산한 상태지만, 코로나19 이후 경기가 반등하면 앞으로 땅 값이 오를 것으로 기대해 토지 구매에 나섰다고 밝혔다.

vietnamnet >> vinatimes : 2020-09-28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

data-matched-content-rows-num="2,1" data-matched-content-columns-num="2,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stacked,image_stack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