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현재까지 알려진 소식에 따르면, 애플은 베트남에서 새로운 폭스콘을 찾고 있으며, 대상 회사는 베트남 현지에서 AirPods를 제조하고 있는 애플의 파트너사인 Luxshare-ICT일 수도 있다는 내용이 제기되었다.

Nikkei Asian Review에 따르면 , 애플은 Luxshare사에 iPhone 및 MacBook의 쉘 공급 업체에 대규모 투자를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Luxshare는 지난 1년 넘게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금속 케이스 공급 업체인 Catcher Technology사와 인수 협상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조만간 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예상했다.

만약, 인수합병이 완료되면 Luxshare는 스마트폰 생산을 위한 고품질 금속 섀시를 생산해 거의 모든 전자 부품 업체에 공급할 수 있게된다. 이렇게 되면, Luxshare는 폭스콘과 경쟁하면서 애플로부터 iPhone 생산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airpods.jpg
[ 사진 출처: Nikkei Asian Review ]

현재까지 폭스콘은 애플의 최대 생산 파트너로서  iPhone 전체 생산의 약 5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애플은 폭스콘에 대한 의존성을 줄인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가장 합리적인 방법은 폭스콘을 대응할 수 있는 신규 파트너를 개발하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애플은 Luxshare가 폭스콘과 경쟁할 수 있는 업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를 권장한 것으로 예상된다."고 Nikkei는 업계 관계자의 언급을 인용했다.

현재까지 베트남에서는 Nikkei의 리뷰 등을 인용하면서 중국에서 이탈하려는 글로벌 업체들의 생산 기지로서 베트남이 선택될 가능성에 대해 언급하고 있으며, 특히 일본계 업체들의 베트남 이전을 긍정적으로 기대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런 상황 가운데서도 베트남 현지에서 생산하고 활동하는 업체들은 대부분 중국계 업체일 수 밖에 없는 것이 사실이다. 생산지를 이동할 뿐이지 실제 베트남계 업체들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는 여전히 어려운 상황이라는 것이다.

zing >> vinatimes : 2020-05-14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