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나타임즈에서는 2007년부터 축적된 베트남 관련 자료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일주일 동안 열지 않기
  • 목록
  • 아래로
  • 위로
최근 한국에서나 베트남에서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격론을 벌이고 있는 베트남 다낭 지역의 한국인 격리 사건과 관련하여 우리는 이 시점에서...
등록 후 이틀 경과된 기사는 회원가입하시면 무료 이용 가능합니다. 회원분들은 로그인 하시기 바랍니다.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6

하노이
본질이 오히려 흐려진거 같은데...다낭으로 출발 했을때 이미 수많은 언론과 뉴스를 통해서 난리가 난 상황 이었죠. 모든 나라가 한국 사태에 민감할 시기에 곤 30만원 위약금 돌려주기 싫은 여행사와 나하나쯤 아니면 위약금 돌려받기 위해 여행사 조건을 비상시국에 아무런 생각 없이 따라간 여행객들이 본질 아닌가.
2020.03.03. 16:24

삭제

"하노이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박닌 토박이 → 하노이

돈 아까워서 여행 온 것이 잘못인가요? 열심히 일해서 여행좀 가려는데... 정부에서 공식적인 정보가 없었다면 충분히 출발 할 수 있지요. 그게 무슨 개인이 책임질 일인가요? 뉴스만보고 어케 판단합니까? 내가 알기로는 베트남은 코로나 안나와서 여행와도 문제 없는곳이에요. 나라와 나라 사이 일들을 공식적으로 받아서 국민 보호하라고 있는게 영사관이나 대사관 아닌가요?

2020.03.03. 17:46

삭제

"박닌 토박이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우국 → 하노이
아이고 인간아 본질을 흐린건 당신이야...
우리는 베트남의 국민이 아니고 타국의 국민이다
그렇기 때문에 양국에 외교문제로 커질 수 있은 부분이기에 어떤 조치를 하던 상대국의 대사나 영사에게 통지를 해줘야 거기서 시스템이 발동하는거다...
그런 통보가 있었다면 과연 저 사람들이 왔을까??
여행사에 항의해서 캔슬했겠지.
나 또한 일본에 갔다가 하노이로 오면서 한국 여권 소지자라는 이유로 입국 불허받았고 그로인해서 심사관가 다툼이 있었다. 잘해결하고 나와서 영사관에 연락해보니 모르더라. 이게 본질이다.인간아....이런 상황에 다툼이 안나는게 정상이것냐. 수교맺은 국가간에 기본도리도 안지키면서 경제발전의 도움만 원하는게 국가간의 외교냐??편들려면 똑바로 알고 편을들어
2020.03.03. 20:37

삭제

"우국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kik
profile image
베트남 정부가 한국영사관에 사전고지 없이 격리조치를 실행한 것이고, 한국영사관도 뒤늦게 알게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인지한 이후에 아무 조치도 안했다면 영사관이 문제겠지만, 격리시설 및 식사제공등에 대한 노력을 한것은 분명한 사실이지요. 한국 내부 사정도 시시각각 예상치 못하게 긴박하게 변해가는데 타국 정부의 내부 사정을 미리 파악했어야 한다고 하는것은 너무나 이상적인 주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질은 상호존중이 없었던 것입니다. 베트남 정부는 한국영사관에 존중이 없었고, 격리된 한국인은 베트남 문화에 존중이 없었죠.
기본적으로, 한국 내에서조차 대구 경북으로부터의 이동을 스스로 조심하는 시기에, 대구 경북에서 여행으로 외국을 온다는것 자체가 이해되지 않습니다.
2020.03.04. 00:03
sell
저는 베트남 현지에서 근무하고 있는 한국인 입니다. 베트남 정부에서 2월 20일경에 공문을 보내서 입국이 힘들거라는걸 알고 있었는데 현지 대사관이나 정부가 몰랐다는건 이해하기 힘드네요.
2020.03.04. 03:11

삭제

"sell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류병관 → sell
저는 21일에 들어왔읍니다.그때까지 아무런 소식도 한국에선 없었습니다.단지 베트남들어나서 부터 23'일부터 갑자기 이상한 이야기들이 나온 것을 현지에서 들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한국으로 직접 귀국을 신청해도 격리를 강제로 당한 상태입니다.이건 어떻게 해석하고 받아들여야 합니까?
이젠 한국가는 비행기도 없습니다.비엣남에어라인 티켓 은 다 무효가 되었습니다.비자유효기간도 끝나갑니다.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가요?
2020.03.04. 13:00

삭제

"류병관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data-matched-content-rows-num="2,1" data-matched-content-columns-num="2,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stacked,image_stack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