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나타임즈에서는 2007년부터 축적된 베트남 관련 자료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일주일 동안 열지 않기
  • 목록
  • 아래로
  • 위로

10월에 느끼는 베트남은 또 다른 매력을 발산한다. 꼭 한번 10월에 베트남을 다녀가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또 다른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하노이

하노이의 10월의 가을은 일년 중 가장 로맨틱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여준다. 적정한 온도와 공간 그리고 입에 맞는 제철 음식과 과일, 음료 등 모든것들이 알맞은 시기라고 할 수 있다.


150230-du-bao-thoi-tiet-moi-nhat-hom-nay-29-9-mien-bac-chuyen-hanh-kho.jpg

[ 사진: Shutterstock / Minh Duy ]


이 때쯤이면 이름모를 골목길을 돌아돌아 길거리 카페에 앉아 커피 한잔을 즐겨도 괜잖은 날씨가 시작되기 때문이다. 천천히 걸으며 물들어가는 나뭇잎을 볼 수 있는 호안끼엠 호수와 시원한 가을 날씨에 흐드러진 꽃다발을 늘어놓고 팔고있는 여인들의 모습도 볼 수 있다.


하노이의 대표적인 호수 호안끼엠과 서호를 따라 천천히 걷거나 카페에 앉아 부드러운 산들 바람을 느끼는 것도 가능하다.



북부 산악 지대의 계단식 논

하노이에서 북쪽으로 약 7시간 정도 떨어진 옌바이(Yen Bai) 지역의 무캉챠이(Mu Cang Chai)는 소수부족들이 쌀농사를 위해 가꿔놓은 계단식 논을 제대로 볼 수 있는 곳이다.


mu-cang-chai-mot-trong-19-diem-dang-ghe-tham-nhat-the-gioi-1.jpg

[ 사진: Shutterstock / Hoang Nguyen ]


10월이면 한창 황금 들녁으로 바뀌어 수확하고 있는 시기다. 제대로 된 베트남의 계단식 논을 확인할 수 있는 인상적인 산길로는 Tu Le, La Pan Tan, Khau Pha와 같은 지역이다.



북부 하장성의 메밀꽃

하노이에서 약 30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산악 지역인 하장(Ha Giang)성은 자연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는 곳으로 많은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있다.


ha-giang-4.jpg

[ 사진: VnExpress / Tung Duong ]


소수민족 H'Mong 및 Thai족이 주로 생활하고 있는 이곳은 이국적인 이들의 생활 양식을 볼 수 있다. 


또한, 10월과 11월에는 동반(Dong Van) 카르스트 고원 지역 전체에 피어있는 흰색과 파스텔톤의 메밀꽃이 방문객들을 반긴다. 직접 방문해 보지 않으면 느낄 수 없는 독특한 매력이 있는 곳이다.


우기를 맞이한 남부 메콩델타

메콩델타 지역은 광대한 수로를 보유하고 각종 과일 및 해산물을 쏟아내며 일년 내내 외국인 관광객들이 찾고있는 곳이지만, 특히 10월에는 우기로 풍부한 물을 갖춰 더 생생한 현장을 느낄 수 있다.


637072914673151841.jpg

[ 사진: Shutterstock / An Nguyen ]


특히, 안장(An Giang)성 일대에서는 운하를 따라 맹그로브 숲을 보트를 타고 이동할 수 있어 가장 적기라고 할 수 있다. 풍부한 해산물과 과일의 산지인 이곳에서 제철 음식으로 힐링할 수 있는 곳이다.



중부 고원지대 달랏의 야생화

10월이면 방문객들은 베트남 중부 고원지대의 휴양지인 달랏에서 다양한 야생화를 즐길 수 있다. 


637072914674245681.jpg

[ 사진: Minh Phong ]


예전부터 달랏은 허니문 여행지로 베트남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으며, 한여름에는 시원한 휴양지로도 이름이 널리 알려져있다. 특히, 10월에는 선선한 날씨와 깨끗한 공기를 벗삼아 자전거를 타고 야외로 나가 야생화를 즐길 수 있는 최적기다.



vnexpress >> vinatimes : 2019-10-21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