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긴급하게 내부 협의된 내용들을 간략하게 앞뒤없이 전달합니다.

 

최근 저희 비나타임즈를 이용하시는 베트남분들이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어떤 이유에서든지 많은 베트남 사람들이 이용하는 것에 깊이 감사드리고 많은 도움 부탁드립니다.

 

1. 번역 게시된 글들을 제대로 이해하시고 전달부탁드립니다. 어설픈 한국어 실력으로는 도대체 무슨 얘기인지 이해가 되지 않도록 구문들과 문장들을 배치했기 때문에 혹여 잘못 이해하시고 오해해서 잘못된 전언을 하실 것 같아 우려되어 부탁드립니다. 제대로 문맥 이해하시고, 전체적인 맥락을 파악하신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2. 이곳은 철저하게 한국인들을 위한 사이트입니다. 베트남 분들을 위한 사이트가 아님을 다시 한번 주지시켜드립니다. 처음 사이트가 탄생하게 된 배경은 누차 설명드렸고, 지금까지 어떤 단체나 조직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는 독릭적인 사이트로 운영되어왔습니다. 현재 상태 그대로 유지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특히, 최근 늘어난 한국인 인척하는 베트남분들은 자신의 존재를 숨기지 마시기 바랍니다.

 

3. 댓글에 대해서는 최대한 그대로 유지하고 반영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속어나 베트남을 비하하는 단어는 절대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소한의 예의라고 보시면 됩니다. 향후 비속어와 베트남 비하 단어가 계속 유입되면 삭제 조치하겠습니다. 추후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댓글 실명제로 전환하겠습니다.

 

4. 관심과 격려는 감사하게 받겠습니다만, 근거없는 비방은 정중하게 사양합니다. 지금까지 외부의 영향을 최대한 멀리해왔기 때문에 사이트의 운영 방향은 철저하게 내부에서 결정된 방향대로 유지될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 사이트는 정보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번역된 뉴스들을 선택한 것이며, 향후에는 다양한 형식으로 확대될 수 있겠지만 이곳 운영자들은 절대적으로 객관적이고 뛰어난 미디어로서의 역할을 감당할 수 없음을 밝힙니다. 그럴만한 능력이 되지 않음을 다시한번 밝힙니다. 다만, 베트남 기사을 번역하고 이해하기 쉽게 해석하는 방식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최근 갑자기 증가하는 트래픽과 함께 다양한 분들이 사이트에 참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럴 때에는 하고싶은 말은 좀 줄여주시고, 상대방에 대한 예의와 존중을 보여주는 한국인의 저력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2

    Wiser
    아주 지당한 말씀이시네요.
    comment menu
    2020.03.31. 18:26
    사피엔스
    지난 베트남 생활(8년)동안 초기부터 베트남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 언론들의 일부 부정확한 내용 보도와 다르게 팩트중심으로 뉴스를 올려주시는게 도움이 많이 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영역에서 베트남을 이해하는 뉴스와 내용들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omment menu
    2020.04.01. 12:33
    권한이 없습니다.
    data-matched-content-rows-num="2,1" data-matched-content-columns-num="2,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stacked,image_stack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