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Nampro

[알쏭달쏭 골프룰] 티샷 헛스윙 뒤 다시 티업땐 2벌타

  • Nampro
  • 조회 수 35
  • 2018.08.17. 13:24

(문) 티잉그라운드에서 어드레스가 완료된 뒤 티샷을 헛스윙했는데..., 볼이 티에서 떨어졌을때와 떨어지지 않았을 때 벌타는?

 

(답) 우선 볼이 떨어졌을 경우, 헛스윙은 1타로 인정되지만 벌타는 없다.(규칙 11조 3항) 하지만, 다시 티위에 올려놓고 쳤다면 2벌타를 당하게된다.

 

하지만, 연습 스윙과 왜글, 어드레스 과정에서 볼이 티에서 떨어졌다면 벌타없이 다시 티업할 수 있다. 한편, 어드레스가 완료된 뒤 헛스윙했다면 볼이 티에서 떨어지지 않았더라도 1타로 인정되며, 벌타는 없다. 하지만, 이 상황에서 볼을 만지면서 티의 높이를 다시 조정해 티샵하면 2벌타가 부과된다. 이처럼 벌타가 부과되는 것은 샷을 하려는 분명한 의도에서 스윙(헛스윙 포함)한 이후는 인플레이(in-play) 상태로 간주되기 때문이다.

 

Nampro
335901.png   FPGA Pro Golfer
번카잉 골프 연습장 운영
1:1 끝장 속성 골프 레슨 전문
연락처 : 090 226 0806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kakao talk band
댓글
0
댓글 쓰기
취소
취소

스킨 기본정보

colorize02 board
2017-03-02
colorize02 게시판

사용자 정의

1. 게시판 기본 설정

도움말
도움말

2. 글 목록

도움말
도움말
도움말
도움말
도움말

3. 갤러리 설정

4. 글 읽기 화면

도움말
도움말

5. 댓글 설정

도움말

6. 글 쓰기 화면 설정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