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나타임즈에서는 2007년부터 축적된 베트남 관련 자료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일주일 동안 열지 않기
  • 목록
  • 아래로
  • 위로

최근 폐유에 의한 수돗물 오염으로 시민들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 가운데 피해를 당한 아파트 중 하나인 쭝화(Trung Hoa) 지역의 17T10의 물탱크를 청소하는 광경이 보도 되면서 많은 사람들은 분노를 느끼고 있는 상황이다.


3_zing.jpg


아파트 물탱크를 청소한 내용물은 흡사 폐유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 검은색으로 변해있었고, 심하게 냄새를 풍기는 상태였기 때문에 시민들은 이런 물을 어떻게 먹을 수 있냐며 분노했다. 


한편, 이번 물탱크 청소 작업을 살펴본 입주민들은 약 6개월 전에도 아파트 물탱크 청소를 했지만, 그 때는 이렇게 지저분하지 않았다고 언급하며, 폐유가 하나도 정수되지 않은 상태 그대로 흘러든 것 같다며 수도 공급사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4_zing.jpg


한편, 물탱크 내부의 기둥에는 기름때가 찌들어 일일히 손으로 제거해야 하는 상태로 확인되었다. 아파트 관리 관계자는 물탱크 청소 후 약품으로 다시한번 소독을 실시한 후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언급했다.


한편, 이번 사건을 발생시킨 수도물 공급 업체의 대표는 공개적으로 자신도 피해자라고 주장하며, 어떠한 사과나 보상에 대해 언급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시민들의 분노는 극에 달하고 있는 상황이다. 


6_zing.jpg


시민들은 이번 사건을 발생시킨 Da River Clean Water社 (Công ty nước sạch sông Đ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회사의 지분 구조도 복잡하고, 누가 진짜 투자자인지 확인도 어려운 상황이라고 지적하며, 어떻게 제대로 시설 투자도 하지않고 막대한 수익을 취할 수 있는지 이해가 안된다며 불만을 쏟아내고 있지만, 아직까지 회사 대표자는 자신들의 책임이 아니라는 공식 답변만 내놓은 상황이다.


만약, 이번 사건이 제대로 정리되지 않을 경우 얼마전 발생한 장동(Rang Dong)社의 수은 유출 사건과 함께 시민들의 기본적인 생활에 위협을 가하는 안전에 대한 관리 감독이 허술했다는 지적과 함께 정부에 대한 불만 표출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는 상황이다.


zing >> vinatimes : 2019-10-18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kakao talk
퍼머링크

댓글 2

가이버
민생과 직접적인 사안이므로 총리가 직접
챙겨 철저히 규명하고 처벌하여야 한다고 판단된다.
2019.10.18. 21:56

삭제

"가이버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삭제

"어두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