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정보를 찾아서
  • 목록
  • 아래로
  • 위로
  • 검색

기타 호찌민市, 생필품 사려고 줄서서 대기, 일부 신선 식품은 동나

비나타임즈™
0 0
오늘(3/31일) 총리의 "사회적 격리" 지침 발표에 많은 시민들이 앞다투어 슈퍼마켓으로 달려가 생필품을 구매하는 진풍경이 연출되었다. 일부 슈퍼마켓에서는 20미터 이상 길게 줄을 서서 계산 순서를 기다리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u-n-u-n-mua-ha-ng-nCoV-9008-1585647093.jpg
[ 참고용 사진 출처: Ha An / VnExpress ]

한편, 이 같은 상황에 대해 슈퍼마켓 관리자는 회사가 운영하는 약 300여 개의 슈퍼마켓을 위한 상품 재고가 이미 3개월 이상 확보되어 있고, 시민들의 생필품을 완전하게 보장하라는 총리의 지시에 따라 안정적인 재고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히며, 미리 사재기 할 필요는 없는데 시민들의 심리적인 요인이 작동하는 것 같다고 언급했다.

특히, 일부 슈퍼마켓의 신선 식품 판매대에서는 제품이 일찍 떨어지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Big-C-cha-y-ha-ng-8887-1585648302.jpg
[ 참고용 사진 출처: Truc Quyen / VnExpress ]

만약, 베트남에서 최악의 상황이 발생해 지역간 봉쇄가 시작된다면 그에 대한 생필품 배분 및 판매와 관련된 시스템도 점검토록 일선 기관에 요청한 상태이기 때문에 최악의 상황에서도 생필품이 부족할 경우는 없을 것이라고 관계자들은 언급했다.

하지만, 시민들은 불확실한 상황에 대한 두려움으로 어느 정도의 생필품을 사재기해야 안정감을 느끼기 때문에 이 같은 현상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vnexpress >> vinatimes : 2020-03-31
★★★★★★★★★★
공유스크랩

댓글은 회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data-matched-content-rows-num="2,1" data-matched-content-columns-num="2,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stacked,image_stacked">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