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검색

정치/경제 베트남에서 성능 검증 안된 출처 불명 코로나 속성키트 유행…, 단속 강화 중

비나타임즈™
0 0
어제(7월 20일) 하노이시 시장 관리국이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코로나19 속성검사키트와 관련된 무분별한 판매 행위를 단속하기 위해 공안부 밀수방지팀과 협력해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ffas.jpg
[출처: suckhoedoisong.vn]

베트남에서 관련된 내용을 보도한(PV Báo Sức khoẻ & Đời sống) 기사에 따르면, 온라인에서 출처는 물론 성능도 검증안된 코로나19 속성검사키트가 별도의 "광고"까지 하면서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출처 불명의 속성검사키트들이 육로를 통해 국내로 밀반입된 정황을 파악하고 공안부 밀수방지팀이 관련 내용을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까지 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는 속성키트의 가격은 125,000동에서 380,000동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생산지는 독일, 한국, 일본, 중국 등 다양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출처를 확인할 수 없는 속성키트가 무엇보다 걱정스러운 것으로 제품의 정확도가 높이 않아 결과가 부정확하지만, 검사 후 음성으로 확인된 것을 믿고 여러 장소를 다니거나 방역 규정에 소홀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라고 전문가들은 언급했다.

만약, 속성검사키트를 사용해 검사하는 경우 베트남 기관에서 검증을 거쳐 정식으로 유통 허가를 받은 제품을 사용하는 지 확인해야 하고, 특히 속성검사키트에서 "음성"으로 나오더라도 RT-PCR 검사에서 "양성"으로 확인되는 사례는 이미 알려진 사실이기 때문에 사용에 유의해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속성검사키트는 정기적으로 지속적인 관찰을 하는 경우 임시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대체품이라고 할 수있다.

suckhoedoisong >> vinatimes: 2021-07-21
공유스크랩

댓글은 회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