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검색

정치/경제 총리: 남부 19개 지역에서 지침16호 시행..., 남부지역 전체 걸어 잠그는 결정

비나타임즈™
1 2
오늘(7월 17일) 오후 베트남 총리는 보건부 장관의 제안과 코로나19 상임위원회의 만장일치에 따른 의견에 따라 남부지역 19개 성과 시에 대해 7월 19일 0시부터 14일 동안 방역 지침 16호에 따른 "사회적 격리" 시행에 대한 결정서 969/TTg-KGVX을 발표했다.

maps-19-tinh-thanh-final-6-8439-1626528334.png
[그래픽 출처: Thanh Nhan/vnexpress]

이에 따르면, 현재 지침 16호를 시행하고 있는 3개 지역을 포함해 추가로 16개 성과 시에 대해 총리의 결정으로 일괄적으로 지침 16호를 시행하게 된다. 총리의 결정서가 각 성 및 시 인민위원회의 결정보다 우선하기 때문에 호치민시 등 이미 16호가 시행되고 있는 지역에서도 총리의 결정에 따른 사회적 격리 시행을 우선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상 지역은 기존 지침 16호 대상 지역인 호치민시를 비롯해 빈증성(Bình Dương), 동나이성(Đồng Nai)을 포함해 추가적으로 껀터시 (TP Cần Thơ), 빙푸억성(Bình Phước), 떠이닝성(Tây Ninh), 바리어-붕따우(Bà Rịa-Vũng Tàu), 띠엔장성(Tiền Giang), 롱안성(Long An), 빙롱성(Vĩnh Long), 동탑성(Đồng Tháp), 벤쩨성(Bến Tre), 하우장성(Hậu Giang), 안장성(An Giang), 박리에우성(Bạc Liêu), 속짱성(Sóc Trăng), 쨔빙성(Trà Vinh), 까마우성(Cà Mau), 끼엔장성(Kiên Giang) 등 16개 지역이 대상으로 포함된다.

이번 결정은 "복잡한 코로나19 상황에 직면해 국민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보호하고 돌보는 것을 최우선으로 시행한다."는 방침에 따른 결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대상 지역으로 지정된 각 성과 시에 대한 사회적 격리 조치 개시 시간은 각 성급 인민위원회 위원장이 결정하게 되지만, 늦어도 7월 19일 0시 이전에 시행되어야 한다고 공문에서는 밝혔다. 한편, 향후 필요시 추가 지역이 추가될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베트남 총리는 브득담(Vu Duc Dam) 부총리에게 자신을 대신해 각 부처, 지방정부에서 진행되는 상황을 점검하고 관련 정책을 수립하고 긴급 상황이 발행할 경우 선결하도록 위임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부총리가 직접 상황을 점검하고 필요할 경우 추가 지역에 대해 지침 16호를 비롯한 방역 대책을 지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결정은 기존에 방역 & 경제라는 "이중 목표"에서 국민들의 생명과 직결되는 상황이 발생하면서 일부 경제적인 문제를 감수하고라도 방역 활동에 집중한다는 결정으로 보인다.

vnexpress >> vinatimes: 2021-07-17
공유스크랩

댓글은 회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