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검색

정치/경제 박장성: 다른 지방에서 돌아오는 근로자들 복귀 절차 4단계

비나타임즈™
1 0
박장성 노동보훈사회국은 코로나19 상황하에서 약 한 달 이상 폐쇄되었던 공장들이 재개되면서 다른 지방에서 돌아오는 근로자들도 복귀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현재 박장성내 4개 공단 (번쭝/딩짬/송케/꽝처우 공단 등)에서 근무하기 위해서는 코로나19 검사를 위해 의료기관에 먼저 신고해야 한다. 이와 관련한 구체적인 절차는 다음과 같다.

cn2-1751-1624326557-3638-1624552674.jpg
[출처: Ngoc Thanh/vnexpress]

1단계, 해당 기업들은 우선적으로 방역 당국으로부터 공장 재개 승인을 득한 후 타지방 근로자 복귀 계획 및 근로자들의 명단이 등록된 서류를 접수해 승인을 요청해야 한다.

2단계, 서류 접수 후 관련 지역 당국은 접수 후 1일 이내에 승인해야 하고, 만약 승인이 되지 않는 경우 정확한 이유를 회신해야 한다. 명단이 승인되면 다른 지역 근로자가 직장으로 복귀할 수 있는 조건을 조성하도록 요청하게 된다.

3단계, 해당 지역의 동의를 득한 기업은 근로자들에게 셔틀 버스 일정을 공지하고, 근로자들이 회사에 도착하기 약 72시간 전에 코로나19 검사용 샘플을 채취하고 rt-PCR 검사를 위해 의료시설과 접촉해야 한다. 박장성 인민위원회는 근로자들을 태운 차량에 대한 검역 검문소 통과 시 검사 후 별도의 스티커를 발급한다.

4단계, 기업들은 근로자들을 픽업하는 운전자들에 대해 약 72시간 이내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으로 확인된 운전기사를 배치해야 한다. 한편, 다른 지역에서 돌아온 근로자들은 코로나19 검사용 샘플을 채취하기 위해 최소 3일 동안 임시 거주지 또는 기숙사 등에서 격리되어야 한다. 3일 후 코로나19 검사에서 음성으로 확인되면 근무에 투입할 수 있다.

박장성 당국은 7월 말까지 약 3만 명 이상의 근로자들이 다시 공장으로 복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으며, 연말까지 4개 공단(번쭝/딩짬/송케/꽝처우 공단)에서 약 12만 명의 근로자들이 복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7월 초까지 해당 공단에서 활동하는 약 400개의 기업들이 생산을 재개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초부터 별도의 검사를 통해 재가동 승인을 진행한 후 약 1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4개 공단 (Quang Chau, Van Trung, Dinh Tram, Song Khe-Noi Hoang)에서는 약 24,000명의 근로자들이 153개 기업에서 승인을 완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86개 업체가 16,000명의 근로자들이 복귀해 실제 가동을 시작한 것으로 나타나 전체 14만 명의 근로자 중 약 11.4% 수준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까지 박장성 당국에서 권장하는 근로자 복귀 계획은 공장 또는 외부 시설을 임대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임시 숙소 개념으로 근로자들에게 숙식을 제공하고 별도의 수당을 지급하는 형식을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상황은 향후 언제까지 지속해야 할지 예상할 수 없는 상태로 당분간은 이런 상황이 유지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현지 관계자들의 언급이다.

vnexpress >> vinatimes: 2021-06-25
공유스크랩

댓글은 회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