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검색

사건/사고 긴급 공지: 코로나19 백신 사기 경고.., 가짜 백신 접종 우려

비나타임즈™
0 0
베트남 보건부는 오늘(6월 10일) 오후 현재 출처를 확인할 수 없고, 품질이 보장되지 않는 안전하지 않은 가짜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예방 접종 사기 상황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발표하면서 주의를 요청했다.

tiem8_TYLZ.jpg
[출처: tienphong]

특히, 최근 코로나19 백신을 구매/수입해 직원 또는 고객사 및 파트너 등에 제공하기 위해 각 기업들이 앞다퉈 코로나19 백신 수배에 나서면서 이 같은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업체들은 제조업체들에서 직접 수배했다고 주장하는 사례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형태의 코로나19 백신 홍보 내용을 접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건부는 품질보증이 되지 않거나 출처를 알 수 없는 가짜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예방 접종 사기 위험을 피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권고했다.

  1. 인터폴의 권고에 따르면, 코로나19 백신을 구입하려는 기업 또는 개인과 조직은 제조업체와 직접 연락하고 협상해야 하고, 중개자의 경우 제조업체의 확인 또는 승인을 득한 업체여야 한다.
  2. 베트남에서 사용되는 모든 종류의 코로나19 백신은 보건부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베트남으로 수입되는 백신의 각 배치는 보건부 산하 의약품국의 유통허가를 득해야 한다. 수입 백신은 사용 전 국립 백신 및 의료 생물학 검사 연구소에서 품질 기준을 충족하고 규정대로 백신 배치 이전 작업 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모든 백신은 콜드 체인 시스템에 보관되어야 한다.
  3. 베트남 정부의 결의안 21/NQ-CP (2021년 2월 26일자)에서는 정부가 백신을 직접 구매해 베트남에 거주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예방 접종을 하도록 규정했다. 백신은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은 차분하게 보건 당국의 일정에 따라 접종을 받도록 차례를 기다려야 한다.
  4. 각종 SNS 및 전단지 및 기타 광고 형태로 코로나19 예방 접종에 등록하라는 내용을 주의해야 한다. 코로나19 예방 접종은 의료 시설, 의료 및 제약 관련 기관, 예방 접종 시설 및 보건부가 허가한 현장에서만 접종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체의 광고 형태에 대해서는 주의가 필요하다.
  5. 보건부에서 검사 또는 허가를 받지 않은 출처가 불분명한 코로나19 백신에 대해서는 절대 접종을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6. 백신 접종과 관련된 정보가 불분명하거나 사기 징후가 의심되는 경우 즉시 지방 정부 및 지방 보건 당국에 신고해야 한다.

코로나19 예방 접종은 국민의 권리이자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이라는 점을 명심하고, 일체의 사기 행위에 대해 주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tienphong >> vinatimes: 2021-06-10
★★★★★★★★★★
공유스크랩

댓글은 회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