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검색

생활/문화 하노이시: 한인 거주자 많은 빈홈 스카이레이크 아파트 봉쇄 ‘해제’

비나타임즈™
0 0
하노이시에서 HACINCO 대표 (3634번 확진자, 센터포인트 아파트 거주)와 관련된 1차 접촉자의 양성 사례가 추가로 발생해 해당 아파트 전체가 봉쇄되었다.

sky.jpg
[출처: 구독자 제공]

현재까지 알려진 양성 사례는 L.V.V씨(1979년생)으로 빈홈즈 스카이레이크 아파트(Pham Hung, My Dinh 1, Nam Tu Liem) S2동 21층에 거주하는 남성으로 3634번 확진자의 1차 접촉자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지역 보건 당국에서는 해당 아파트에 대한 봉쇄를 명령해 오늘(5월 14일) 0시부터 출입이 통제되고 있는 상황이다.
1차 검사에서 양성으로 확인된 L.V.V씨는 지난 5월 11일 탕찌(Thanh Tri) 홍하 생태도시 지역에서 3634번 확진자와 만난 후 지난 5월 12일 탕찌 보건소로부터 밀접 접촉자로 분류되어 샘플을 채취한 후 어제(5월 13일) 검사 결과 "양성"으로 확인되었다. 현재 해당 남성은 집중 격리 시설으로 옮겨졌으며, 2차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상태로 알려졌다.

빈홈즈 스카이레이크 아파트에는 많은 한국인들이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갑자기 내려진 봉쇄 조치로 아침에 출근하려던 많은 한국인들이 다시 집으로 돌아가는 상황도 벌어졌던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까지 해당 아파트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은 별도의 진행 상황은 확인하지 못한 상태로 미처 생필품을 준비하지 못한 사람들은 생필품 조달 방법을 알아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아파트 관리 사무소에서 확인된 내용에 따르면, 봉쇄 해제 기간은 정해지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짧게는 해당 양성 사례가 최종 "음성"으로 확인되는 기간 (최대 3일) 동안 봉쇄되고, 길게는 해당 양성 사례가 "확진자"로 분류될 경우 2주간 봉쇄가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까지 관리 사무소에서도 구체적인 진행 상황은 확인되지 않고 있다.

해당 아파트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은 미쳐 준비하지 못한 생필품들을 확보하기 위해 외부에서 배달을 시키거나 지인들을 통해 급하게 배달을 받는 등 자구책을 마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오늘(5월 14일) 오후 6시경 보건 당국은 스카이레이크 아파트의 일시 봉쇄를 해제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리 사무소에 따르면, 해당 아파트 21층에 거주하는 사람들에 대한 코로나19 검사에서 모두 "음성"으로 확인되어 오늘(5월 14일) 0시부터 시작된 봉쇄를 해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어제(5월 13일) 낮에는 HACINCO 대표인 3634번 확진자와 관련해 1차 접촉자로 분류된 2명의 양성 사례가 발생해 하동 호검 아파트와 부영 아파트가 봉쇄되었었다.

dantri >> vinatimes: 2021-05-13
★★★★★★★★★★
공유스크랩

댓글은 회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