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합니다.
  • 목록
  • 아래로
  • 위로
  • 검색

생활 베트남 보건 전문가들..., ‘백신 여권’ 적용이 늦어지는 배경은?

비나타임즈™
0 0
베트남 예방의학총괄국장은 베트남이 아직까지 "백신 여권" 적용이 늦어지는 세 가지 이유를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첫째 코로나19 백신은 사람들이 코로나19에 감염되었을 때 질병 상태가 심각하게 빠지는 상황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특히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한 사망자를 감소시킬 수 있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베트남에서는 백신 접종율이 현저하게 낮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지역 사회 감염을 방지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

둘째 세계 여러 국가에서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모더나, 스푸트니크V, 시노백 등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코로나19 백신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일관된 코로나19 백신 기준을 적용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마지막으로 백신 여권의 적용 여부는 지역 사회 면역 수준에 달려있기 때문에 베트남에서 백신 여권을 기준으로 외국인 입국자들을 받아들이기에는 아직까지 지역 사회 백신 접종율이 현저하게 낮은 상황이다.

mh_2.jpg
[참고 사진 출처: vietnamplus]

전문가들은 베트남에서 재발했던 지역 사회 감염이 통제된 후 지역 전파 없이 한 달여가 지났지만, 베트남과 국경을 맞대고 있는 주변국에서는 코로나19 발병 상황이 더욱 복잡해 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같은 상황에서 백신 여권을 사용한 해외 입국자를 받아들이는 단계적 방안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받은 사람들에 대해 입국시 격리 기간을 줄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으며, 이 같은 내용은 정부 고위 관계자들과 코로나19 예방 통제 운영 위원회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예방의학총괄국장은 "백신 여권"에 대한 면밀한 감시 기준 없이 해외 입국자들을 받아들인다면 지역사회로의 감염 위험이 극도로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다. 과거에 진행된 내용을 보더라도 몇몇 사람들은 한 번 음성 판정을 받은 후 입국 했지만, 격리 시설에서 며칠 후에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 판정을 받았던 사례가 있다고 언급했다.

이에 따라, 해외 관광객들의 입국을 검토하는 방법으로 특정 관광 지역이나 리조트 그리고 몇몇 골프장에서 백신 여권을 시범 적용하는 방안도 검토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결과적으로 현재까지는 백신 여권으로 입국할 경우 격리 기간을 기존보다 줄이는 방안과 격리를 하지 않을 경우 별도의 장소에서 특정 관광 상품만을 대상으로 입국시키는 방안을 우선적으로 검토해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현재까지 많은 국가들이 백신 여권 적용 계획을 구체화 시키지 않은 상황이며, 베트남은 현재까지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대한 구체적인 일정이 없는 상태로 최소 2021년 말 정도에나 구체적인 계획이 수립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vietnamplus >> vinatimes: 2021-04-24
★★★★★★★★★★
공유스크랩

댓글은 회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data-matched-content-rows-num="2,1" data-matched-content-columns-num="2,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stacked,image_stacked">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