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합니다.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부동산 베트남에서 아파트 구매시 반드시 확인하세요. 부동산 ‘담보 대출’ 여부?

비나타임즈™
0 1

하노이市 자연자원환경부는 은행권에 담보로 제공된 92개의 부동산(아파트) 건설 프로젝트명을 공개했다. 하노이市 토지등록사무소에 따르면, 8월 23일 현재 Gamuda Land Vietnam, MB Land, Hai Phat 등 주요 투자자들을 포함한 약 92개의 부동산 프로젝트가 은행권에 담보 대출로 제공된 것으로 알려졌다.

 

hn-15379266359561643640573.jpg

 

주요 부동산 프로젝트 시행사들의 구체적인 담보 제공 내역을 살펴보면, Gamuda Land Vietnam은 Hoang Mai區에 위치한 신도시 프로젝트 8블럭에 대한 소유권과 토지 사용권을 제공하고 대출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MB Land는 Nam Tu Liem區에서진행중인 Golden Field 주상복합 건물의 토지와 소유권을 담보로 대출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Hai Phat은 건설중인 Hi Phat Plaza 프로젝트와 59개 주택에 대한 토지 사용권을 담보로 대출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Vinalines Land, Thang Long 그리고 Vietnam Motors 등도 목록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Soleil Investment and Hotel Services는 Tay Ho區에서 진행하는 부동산 프로젝트의 소유권 및 토지 사용권을 담보로 대출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Gelexemco는 Le Trong Tan 거리에서 진행하는 신도시 프로젝트의 토지 사용권을 담보로 대출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하노이시 부동산 담보 대출 프로젝트 리스트는 아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하노이시 발표 이전에 호치민시 당국이 재산 및 토지 사용권으로 담보로 대출을 신청한 부동산 투자자들을 공개했다.

 

하노이시와 호치민시의 관계 당국에서 이 같은 부동산 담보 대출 여부를 공개한 이유는 아파트 등 부동산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담보로 제공된 프로젝트 아파트를 구매할 경우 다른 아파트(부동산)와 달리 더 높은 위험에 직면할 수 있다는 것으로 알려주기 위한 것이다. 

 

만약, 투자자가 부동산을 담보로 은행에서 대출을 받아 프로젝트 진행 중 다양한 이유로 부실 채권이 발생할 경우 대출 은행들은 담보로 제공된 프로젝트를 되팔아 대출금을 회수할 수 있는 위험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아파트(부동산) 구매자들은 주의가 필요하다.

 

1-461.jpg

2-461.jpg

3-461.jpg

4-461.jpg

5-461.jpg

6-461.jpg

7-461.jpg

 

danangplus >> vinatimes : 2018-09-25

공유스크랩

댓글은 회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