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정치/경제 환율 상승 압력을 우려하는 기업들

비나타임즈™
0 0
환율 상승 압력을 우려하는 기업들


달러 가격 급등으로 많은 국내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베트남 중앙은행(SBV)이 지난 4월 19일부터 USD/VND 환율에 개입하기 위해 미국 달러를 매도한다고 발표했지만 달러 가격은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어 많은 국내 기업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345440_dollar1.jpg
은행원이 하노이의 한 거래 사무소에서 달러를 계산하고 있다. 화요일 일부 은행에 상장된 USD/VND의 환율은 매수 및 매도 시 달러당 VND 25,180 및 VND 25,485로 이전 세션에 비해 20 VND 증가했다. 


화요일 VietinBank와 BIDV에 상장된 USD/VND 환율은 매수 및 매도 시 달러당 25,180VND, 25,485VND으로 이전 세션에 비해 20VND 증가했다.

Vietcombank의 매수 및 매도 환율도 달러당 25,145VND, 25,485VND으로 높았다.

이는 은행의 달러 판매 가격이 연속 최고점을 경신하여 달러당 26,000VND의 기준점에 가까워진 여섯 번째 세션이었다.

암시장 기준  화요일 달러 가격은 지난주에 비해 매수는 달러당 90VND, 매도는 110VND 상승해 매수와 매도는 각각 달러당 25,770VND, 25,870VND에 이르렀다.

달러 가치가 급격하게 상승하는 가운데 4월 19일 SBV는 부정적인 외화 상태의 은행에 달러를 달러당 VND 25,450, 즉 SBV의 한도보다 낮은 23 VND의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국내 환율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국제 시장의 높은 달러화 수준으로 인해 계속 가속화되고 있다.

달러 가격 급등으로 많은 국내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름을 밝히기를 거부한 하노이의 한 해산물 수입 회사는 파트너에게 지불되는 주문 금액 10만 달러당 추가로 1억~1억 5천만 VND을 지출해야 한다고 계산했다.

Tân Quang Minh Company의 Nguyễn đặng Hiến 대표이사는 음료 제조 산업이 환율 상승 등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고 말했다.

Hiến에 따르면 그의 회사는 현재 일부 유형의 오렌지 주스, 일부 향료 및 플라스틱 구슬을 다른 나라에서 수입해야 하며 대부분은 달러로 지불해야 하므로 생산 비용이 4~5% 증가했다. 그러나 구매력 약화로 인해 수개월 동안 제품 판매 가격이 오르지 않았다.

환율 상승으로 인한 피해를 제한하기 위해 Tân Quang Minh Company는 수입품을 대체할 국내 원자재 공급원 검색을 촉진하고 달러로 지불하는 시장으로의 수출을 늘리려고 노력하고 있다.

SKD 베트남 기계 회사 Nguyễn Văn Kết 이사는 이전 예측대로 올해 베트남 đồng 약 2~3% 하락하더라도 기업의 계획은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đồng은 지금까지 약 5% 강세를 보였으며 휘발유 가격 상승으로 인해 원자재 가격, 투입 비용 및 국제 운송 비용이 여전히 높아 기업에 더 많은 어려움을 초래하고 있다.

환율이 상승하는 상황에서 전문가들은 수입업체가 환율 위험 예방 도구에 주의를 기울이고 외화 대출 계약 조건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고 권고한다.

또한, 세계 시장이 변동할 때 비용을 낮추고 위험을 제한하기 위해 수입 시장에 대한 의존도를 점진적으로 낮추기 위해 국내 자원을 극대화하고 대체 국내 파트너를 찾는 것도 필요하다.

또한, 기업은 우수한 무역 지원 능력을 갖춘 은행을 선택하고, 현재 환율 변동 상황에서 수출 시 위험을 줄이기 위해 규정에 따라 적절하게 파생 금융 상품 및 스왑 계약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 VNS

출처 : https://vietnamnews.vn/
공유스크랩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