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생활/문화 해외취업을 위한 위장결혼 중개업체

비나타임즈™
0 0

해외취업을 위한 위장결혼 중개업체

 

한국 신랑을 위한 베트남 신부 모집을 목격하는 과정에서 중개업체가 외국인 신랑을 위한 신부를 찾아주는 방향으로만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해외 취업을 목적으로 위장 결혼을 하는 신부들을 지원하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사실이 확인되었다.

 

Moi_Gioi_Ket_Hon_Gia-01.jpeg

 

(취재원은) 이곳에서 잠복하는 동안 우리는 가짜 결혼 절차를 기다리고 있던 민이라는 신부에게 접근했다.

 

"가짜 결혼은 그 사람과 함께 살지 않고, 결혼해서 그곳에서 편하게 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오늘 선택받았고, 내일은 남편이 생긴다는 뜻입니다. 그 사람과 결혼하려면 5억 동을 써야 합니다."라고 A 씨는 말했다. 신부의 명쾌한 설명으로 이야기가 시작되었고, 많은 신부들이 언급하는 '가짜 결혼'이라는 키워드에 대해 취재원은 알게 됐다.

 

많은 젊은 여인들은 이미 해외 불법체류 경력이 있기에  일하기 위한 비자를 다시 신청할 수 없다.

 

그들은 다시 출국하기 위해 외국인과의 가짜 결혼에 약 5~7 VND에 해당하는 수만 달러를 기꺼이 지출할 의향이 있다. 이는 그들이 김치의 땅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일한 여권이기도 하다.

 

"루 선생님께서 4 20일에 4명이 돌아올 때까지 기다리라고 하셨습니다. 서류 작업이 완료되면 제가 오래 전에 신청했기 때문에 먼저 하도록 허락해 주실 것입니다.” 그래도 안 되면, 그녀는 신청서를 돌려주고 보증금을 지불할 것이다. 두 가지 방법이 있다. 20,000 USD 를 지출하고 1 VND 이상의 벌금을 지불했다.

 

“Oanh 선생님이 저를 위해 그려주셨어요. 애인과 사이에 아이가 있어요. 그런 다음 그 사람에게 서류 작업을 해달라고 부탁하고 돈을 좀 주세요. 꼭 같이 살 필요도 없고 그냥 옷이랑 소지품을 그 사람 집에 맡겨두고, 그러면 어디든 갈 수 있어요. 내가 직장에 가면 그가 보고할 수 있도록 내 주소를 그에게 알려줄 것입니다. 모든 절차는 실전과 같지만 3자가 별도로 계약을 맺었다고 신부 민씨는 말했다.

 

위조 결혼증명서를 받기 위해 수억 동을 지출하면 어떤 이점이 있느냐는 질문에 민씨는 "4년 동안 비자를 연장할 수 있다. 결혼한 지 얼마 안 됐더라도 그 4년 안에는 이혼할 수 있다.

 

또한 이 신부에 따르면 가짜 결혼은 결혼식이 아니지만 대사관에 비자를 신청할 수 있는 근거가 되기 위해서는 웨딩 사진을 찍어야 한다고 한다.

 

그리고 베트남 신부 중개업과 마찬가지로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중매인은 신부가 받을 수 있는 모든 옵션과 혜택에 대해 최선을 다해 조언하여 신부가 돈만큼의 가치를 느끼고 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한다

 

"가짜 결혼하면 돈만 있으면 신랑이 있으면 결혼해요. 가짜 약혼자한테 5VND이 들었는데 저는 4년 동안 한 번에 결혼했어요. 절차는 실제 결혼과 똑같고, 다른 사람과 살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4년 후 그들은 이혼하고 시민권 시험(한국어)을 보도록 지원할 것이다. 자녀가 이곳에 오도록 후원하고 싶거나 4년 후에 시민권 시험을 볼 수 없지만 비자 신청 증명서를 받으려면 여전히 웨딩 사진을 찍고 평소처럼 사람들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야 합니다." - 브로커는 설명했다.

 

또한 취재진의 관찰에 따르면 이 브로커는 한국 신랑을 위해 베트남 신부를 중개할 뿐만 아니라 수백 명의 다른 나라 신랑들을 베트남으로 인도해 아내를 찾는 일도 하고 있다.

 

진짜 결혼이든 가짜 결혼이든, 성공적인 거래는 각각의 결과를 가져다 준다.


출처 : https://laodong.vn/ban-doc/lo-dien-duong-day-moi-gioi-ket-hon-gia-1326266.ldo 

공유스크랩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