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검색

생활/문화 박항서 감독과 베트남 대표팀 재계약 “AFF CUP 2022” 결과에 달렸나?

비나타임즈™
1 2
베트남 축구협회(VFF)와 박항서 감독의 전속계약 만료일 다가오면서 양측이 차기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박항서 감독과의 재계약 및 연봉을 확정 짓는데 중요한 관건은 무엇일까? 
박항서 베트남 축구 대표팀 감독은 지난 2017년 10월 VFF와 계약을 완료하고 베트남 축구의 빛나는 이정표와 역사적 이정표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 축구 대표팀 감독을 수행하면서 ASIAD 2018 준우승, AFF 스즈키컵 2018 우승, SEA GAMES 역사상 최초 금메달 그리고 베트남 최초로 월드컵 최종 예선 진출 등 역사적인 결과를 만들어냈다.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에서 5년 넘게 일하면서 가장 아쉬웠던 순간은 2020 AFF 스즈키컵 탈락으로 특히 숙적 태국에 패한 것은 많은 아쉬움을 남게 했다. 따라서, 박항서 감독에게 요구되는 가장 큰 숙제는 "2022 AFF 스즈키컵"에서 우승을 달성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렇기 때문에 박항서 감독은 대표팀 선수 선발에서 테스트 그리고 전술 등에 집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베트남 축구 팬들이 현재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도 "2022년 AFF 컵"으로 만약 박항서 감독이 목표를 달성한다면 2023년 1월 31일 계약이 만료되는 박항서 감독을 VFF가 다시 붙잡을 수 있는 좋은 명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이다.

VOV 뉴스가 전한 박항서 감독과의 재계약 진행 현황은 베트남축구협회(VFF)가 10월 말에 협상을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최근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추정된 내용은 박항서 감독의 미래가 아직까지 확정되지 안았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에서 활동을 계속 할 수 있는 비결은 아마도 "AFF 2022"에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전문가들은 만약 AFF 2022에서 베트남이 우승하지 못할 경우 박항서 감독과 베트남축구협회는 결별할 가능성이 적지 않은 상황이라고 언급했다. 박항서 감독의 미래에 대한 해답은 아마도 AFF 2022 이후 결정될 것으로 보이며, 축구 팬들은 이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언급했다.

vov >> 비나타임즈: 2022-10-14
공유스크랩

댓글은 회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