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검색

정치/경제 하노이시: 내일부터 방역 강화… 고위험 지역에서 도착하면 격리/검사 강화 등

비나타임즈™
0 0
오늘(11/16일) 오후 하노이시 인민위원회 위원장은 코로나19 전염병을 예방하고 통제하기 위한 조치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공문 23/CD-UBND호를 발표했다.
전염병 예방 및 통제 전략을 지속적으로 실행
하노이시에서는 정부의 지시에 따라 각 지역 구, 면, 동, 마을의 인민위원회에 지역의 전염병 예방 및 통제 작업을 철저하게 진행하도록 요청한다. 시 인민위원회는 규정과 행정 규제를 강화하도록 요청한다. 각급 당위원회의 기관장과 당국의 책임과 관련하여 검열을 강화하고 전염병 예방 및 통제 조치를 엄격히 시행한다. 코로나19 전염병 확산 방지 대책을 검토하고 사회적 자원을 동원하여 질병 예방 및 통제에 참여하고 해당 지역의 사회 보장을 철저하게 수행해야 한다.

검사 및 격리 강화, 자택에서 1차 접촉자 (F1) 격리 시범 운영
2021년 11월 17일부터 하노이시는 코로나19 감염과 관련된 역학조사를 강화하고 감염자 치료를 원만하게 조정하고, 밀접 접촉자 (F1)을 격리하고 코로나19 확자에 대한 격리 및 검사를 강화한다. 특히, 3단계 레벨에 위치한 감염자들에 대한 치료 계획을 적극 개발하고 감염자들에 대한 치료 계획을 적극 수립한다.

이와 함께, 격리 시설 확충 및 병원의 치료 시설을 확대할 수 있도록 검토하고 각 관계 기관과 협력하고 민간 의료 기관을 동원하여 감염자들에 대한 치료에 집중한다. 

밀접 접촉자 (F1)들에 대한 격리 계획도 조정한다. 구체적으로 F1에 대한 집중 격리 시행 기간을 14일로 조정한다. F1 집중 격리 지역을 설정했거나 확인햇지만 감염자가 활성화되지 않은 지역 및 마을에 대해서는 격리를 지속 유지한다.

또한, 보건부의 지침에 따라 F1에 대한 자가격리를 시범 운영한다. 자가격리 대상이 아닌 경우 강제 집중격리 또는 호텔 격리 (개인 희망에 따라 신청서 작성 필수, 비용 자부담) 을 활성화하고, 격리 강화 시범 운영 기간은 별도의 통지가 있을 때까지 유지한다.

다른 지방과 도시에서 하노이로 도착하는 사람들에 대한 통제 강화
백신 접종 완료자 및 감염후 회복된 사람(완치 후 6개월 이내): 고위험지역 (레벨-3, 레벨-4, 호치민시, 빈증성, 롱안성, 동나이성.... 등)에서 돌아온 경우: 기존 자가 모니터링에서 7일 동안 자가격리로 변경한다. 하노이시 도착 후 1일차에 1회 검사에서 1일차/7일차 2회 검사를 진행한다.

백신 접종을 충분히 완료하지 않았거나 접종하지 않은 사람: 고위험 지역 (레벨-3)에서 돌아온 경우 7일 동안 자가격리 후 7일 동안 집이나 거주지에서 추가로 건강 모니터링을 진행한다. 하노이시 도착 후 1일차/7일차에 2회 검사를 실시한다. (집에서 자체 모니터링하는 동안 검사는 지정하지 않음)

백신 접종 완료자 및 감염후 회복된 사람(완치 후 6개월 이내): 위험지역 (레벨-2)에서 하노이시로 돌아온 경우 7일 이내에 집에서 건강 모니터링한다. 도착 후 1일차에 검사를 받아야 한다.

백신 접종을 충분히 완료하지 않았거나 접종하지 않은 사람: 위험지역 (레벨-2)에서 돌아온 경우 14일 이내에 집에서 건강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도착 후 1일차/7일차에 걸쳐 2회의 검사를 진행한다.

한편, 다른 지역에서 하노이시에 도착한 경우 도착 즉시 의료선언을 완료해야 하고, 지방 당국에 통지해야 한다. 격리 기간 동안 기침, 발열, 인후통, 후각, 미각 상실 등의 코로나19 유사 증상이 있을 경우 검사을 위한 샘플을 채취할 수 있도록 보건 당국에 통지한다. 해당 기간 중 반드시 5K를 준수해야 한다. 이외의 경우 지난 2021년 10월 29일자 공문 243/KH-UBND호에 따른다.

확진자 10만명 상황 대응 시나리오
시 인민위원회는 해당 지역의 모든 상황에서 신속한 처리와 시기적절한 질병 통제를 보장하기 위한 주체로 하노이시 보건국을 지정한다. 특히, 50세 이상 노인, 산업단지 근로자, 수출 가공구, 물류 운송업자, 쇼핑센터, 슈퍼마켓, 임산부 등 고위험 사례군에 대한 백신 접종을 우선적으로 실시하고 지속적으로 실행한다.

하노이시 당국은 감염자의 수용 및 치료에 대응하기 위한 사전 계획을 발표하고 시험 운영 조직을 구성해 각 기관 및 지역과 협력한다. 특히, "현장 4"라는 모토 아래 각 지역별로 환장 상황을 고려해 약 10만명의 감염자가 발생하는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서비스 시설의 관리 계획 강화 및 시험
시는 전염병 상황을 신속하고 시기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역별 인민위원회에 24시간 연중무휴 이동 대응팀을 구성하고 유지하도록 한다. 각 지역 사황에 맞는 대응 방안을 수립하고 신속하게 대응한다.

각 지역 당국에서는 규정 준수를 강력하게 단속하고 위반시 강력한 제재를 가한다. 각 비즈니스 및 서비스 시설에서는 QR 코드 스캔 및 5K 준수... 등을 엄격하게 준수해야 한다.

대면 교육 확대를 위한 구체적인 계획 수립
교육훈련국은 이미 대면 교육이 시범적으로 운영된 바비 (Ba Vi) 지역의 상황르 검토하고 각 지역 및 마을로 직접 대면 교육을 확대하는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현재 베트남에서는 코로나19 관련앱을 PC-COVID앱으로 통일했다. 앱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https://pccovid.gov.vn/을 방문하거나 구글 플레이나 애플스토어에서 직접 다운로드 할 수 있다.

hanoimoi >> 비나타임즈: 2021-11-16
공유스크랩

댓글은 회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