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생활/문화 베트남, 백신접종 완료하면 격리 면제 등…, 고위험/위험/뉴노멀 지역간 이동

비나타임즈™
1 0
오늘(10/6일) 베트남 보건부는 호치민시, 빈증성, 동나이성 그리고 롱안성과 같은 고위험 지역에서 각 지방으로 돌아가는 사람들에 대한 전염병 예방 및 통제 조치 적용과 관련된 긴급 공지를 각 성 및 시의 인민위원회에 발송했다고 Zing News가 보도했다.

보건부가 발표한 8318/BYT-DP호에 따르면, 고위험 지역 (호치민시/빈증성/동나이성/롱안성 등)에서 동등 수준 또는 저위험 지역으로 이동하는 경우와 위험 지역에서 동등한 위험지역 또는 뉴노멀 지역으로 이동하는 경우에 대한 방역 대응 조치 내용이 포함되었다.

1. 고위험 또는 위험 지역에서 동등 또는 저위험 지역으로 이동하는 경우

코로나19 백신을 충분히 접종한자 (전자건강수첩상의 그린카드 또는 관할당국에서 발행한 접종 완료 증명서) 또는 코로나 감염치료 후 6개월 이내인 퇴원 증명서 보유: 이동 전 72시간 이내에 유전물질 (RNA) 검사 또는 단일시료 신속항원 검사를 실시한다. 도착 후 7일 동안 자택 또는 숙소에서 자체 모니터링 실시 중 1일차와 7일차 2회에 걸친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한다. 검사 후 양성으로 확인될 경우 규정에 따라 처리한다.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지 않았거나 1회차 접종만 진행한 경우:  이동 전 72시간 이내에 유전물질 (RNA) 검사 또는 단일시료 신속항원 검사를 실시한다. 이동 장소 보건 당국의 역학평가 및 전염병 상황을 기반으로 자가에서 격리하는 방안도 고려할 수 있다. 5K 준수를 구현하고, 14일 동안 격리를 진행하는 동안 2~3일마다 단일 샘플에 의한 신속항원검사 또는 5~7일마다 단일 샘플 또는 풀링 샘플에 의한 유전물질(RNA) 검사를 실시한다. 코로나19 검사 결과 양성인 경우 규정에 따라 처리한다.

2. 위험지역에서 동등한 위험지역 또는 뉴노멀 지역으로 이동하는 경우

코로나19 백신을 충분히 접종한자 (전자건강수첩상의 그린카드 또는 관할당국에서 발행한 접종 완료 증명서) 또는 코로나 감염 치료 후 6개월 이내인 퇴원 증명서 보유: 기본적으로 5K을 준수하고 도착일로부터 자택, 거주지 등에서 14일 이내 자체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만약, 발열 및 기침, 인후통, 숨가쁨, 미각 또는 후각 감소 또는 상실 등의 유사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보건 당국에 신고해야 한다. 검사 결과가 양성인 경우 규정에 따라 처리한다.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지 않았거나 1회차 접종만 진행한 경우: 기본적으로 5K을 준수하고 도착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집 또는 거주지에서 격리를 실시하고, 이후 14일 이내 기간 동안 사람들과의 접촉을 계속 제한하면서 자체적인 건강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자택 또는 거주지에서 의학적 격리 기간 동안 1일차와 7일차 2회에 걸친 유전물질(RNA) 검사 또는 단일 신속항원검사키트에 의한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한다. 해당 기간 중 발열 및 기침, 인후통, 숨가쁨, 미각 또는 후각 감소 또는 상실 등의 유사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보건 당국에 신고해야 한다. 검사 결과가 양성인 경우 규정에 따라 처리한다.

3. 저위험 지역에서 고위험 지역으로 이동하는 경우: 해당 지역 보건 당국의 역학평가 및 전염병 상황에 따라 도착 후 모니터링, 격리, 필요한 경우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해야 한다.

보건부는 전염병 상황과 실제 현지 상황에 따라 성급 인민위원회가 실제 실행을 관리하여 전염병 예방 및 통제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고, 최대한 유리한 중앙집중식 격리 조건을 조성해 과부하 또는 교차감염 위험이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해야 한다.

보건부/zingnews >> 비나타임즈: 2021-10-06
공유스크랩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