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검색

생활/문화 호치민시: 8/23일부터 알아두어야 할 8가지 주요 항목

비나타임즈™
1 0
호치민시에서 공문 2789/BCD-VX호를 발행해 8월 23일부터 9월 6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강화했다. 이와 관련해 몇 가지 우려 사항들을 다음과 같이 정리했다.
hcm-20210822.JPG
[4/27일 이후 호치민시 누적 확진자 현황: zing]

1. 외출이 허용되는 사람들은 누구?
각 시간대별로 이동이 허가되는 17개 그룹과 관련해서는 여전히 2718/UBND-VX호에 따라 규제된다. 필수 조건은 규정에 따라 도로 이동허가증 및 관련 식별 표시가 있어야 한다. 공공 서비스나 공무원들은 유니폼을 착용하고, 전염병 예방 및 통제를 지원하는 공무원 및 관련자들은 규정에 따라 식별되는 유니폼을 착용해야 한다.

한편, 각 물류 배송업체들은 투득시/8군/12군/고밥군/빙떤군/빙타잉군/빙찬군/혹몬군 등 8개 지역에 대해서는 일시적으로 서비스가 중단된다. 나머지 지역에서는 발송인이 공문 2491/UBND-DT에 따른 식별 표시와 함께 해당 구역 내에서만 운영이 허가된다.

특히, 8/23일 0시부터 9월 6일까지 호치민시의 모든 기관, 단위 및 기업과 시내에 위치한 공공기관은 "현장에서 3" 또는 "1루트 2목적지"를 준수해야 한다. 또한, 8월 23일 이전에 해당 기관 도는 부서에서는 전체 공무원의 약 1/4 수준만 사무실에 근무하도록 조정해야 한다. 나머지 인원에 대해서는 재택 근무 등의 형태로 전환한다.

2. 지역별 위험 분류는 어떻게?
호치민시 전역에서 코로나19 검사가 강화되고 각 지역별로 특정 영역으로 분류되고 관리된다. 구체적인 분류 기준은 다음과 같다.
zone-4.JPG

3. 8/23일 이후부터 시장은 어떻게 가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는 기간 동안 시민들에게 물품을 공급하기 위해 호치민시는 312개 구와 지역을 4개의 위험 구역과 함께 크게 2개의 그룹으로 분류하고 그룹 1은 녹색 및 골드존 , 그룹 2는 오렌지존 및 레드존으로 구분된다.

구체적으로 시장에 가는 조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정리된다.
package.JPG

4. 모든 슈퍼마켓은 문을 닫나요?
호치민시 산업통상부는 도시 전체에 슈퍼마켓, 시장, 편의점을 포함한 약 3,000개의 생필품 구매 시설이 운영된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도시 전체에서 전통시장 194/234가 일시 중단 중이며, 3개의 도매시장, 편의점 168/2,895개 그리고 슈퍼마켓 9/106개가 일시적으로 운영이 중단된다고 밝혔다.

강화된 거리두기 2주 동안에도 판매 시설은 여전히 오픈 되어 있으며, 특히, 레드존의 경우 각 지역에서 운영중인 특별 대응팀이 시민들의 요청에 따라 대신 시장을 봐주도록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각 지역의 특별 대응팀은 여성연합, 청년 연합, 군대 등이 별도로 구성되어 운영될 예정이다.

5. 대규모 코로나 검사는 어떻게 진행되나?
앞으로 2주 동안 "레드존"에 속해있는 모든 가구들은 속성검사키트 및 통합 샘플 채취 등으로 검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당국은 슈퍼마켓 직원, 화물차 운전기사, 약국 직원, 도시환경 관리회사 직원, 쓰레기 수거 서비스회사 직원, 검문소 근무자, 전염병 예방 지원 단체, 주유소 직원... 등 여러 위험 그룹에 대해 일주일에 1회씩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호치민시는 각 위험 지역별로 대규모 검사 계획을 수립했다.
test.JPG

6. 감염자(F0)는 어떻게 처리되나?
호치민시에서는 감염자가 많이 발생한 지역들을 대상으로 약 400개의 이동 진료소 (의사 1명, 간호사 또는 조무사 2명, 자원봉사자 4명으로 구성)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동 진료소에는 약품류 및 산소탱크(3~5개), SpO2 측정기, 속성검사키트 등을 구비한다. 또한, 보건 당국에서는 약 10만개의 감염자 지원용 치료 패키지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동형 진료소에서 판단해 감염자들 중 시설 치료 단계로 이동시켜야 하는 경우 이동 진료소에 근무하는 직원이 오토바이 또는 택시로 해당 의료 시설로 이동시킬 예정으로 알려졌다.
grade.JPG

7.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나?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공문 2718호에 따라 예방 접종을 받는 사람들은 공식적으로 외출이 허용된다. 따라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에도 여전히 예방 접종을 위한 외출은 허용된다.

호치민시는 9월 15일까지 18세 이상 인구의 약 70% 이상이 백신 1회 접종을 받고, 약 15% 이상이 2회 접종을 받는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호치민시는 어떤 조건도 요구하지 않으며, 시내에 거주하는 모든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무료로 예방 접종을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8. 사업체는 어떻게 운영되나?
호치민시 내에서 활동하는 기업들은 전염병 예방 및 통제 조건하에서 안전한 생산을 보장하는 경우 계속해서 생산을 유지할 수 있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선택 옵션은 다음과 같다.
produce.JPG

zingnews >> 비나타임즈: 2021-08-22
공유스크랩

댓글은 회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