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검색

정치/경제 하노이시 전역에서 지침 16호에 따른 ‘사회적 격리’ 시행…, 내일(7/24일) 오전 6시부터

비나타임즈™
0 0
하노이시 인민위원회 위원장은 코로나19 전염병을 예방하고 통제하기 위해 7월 24일 오전 6시부터 15일 (8월 7일 오전 6시까지) 동안 도시 전역에서 총리의 방역 지침 16/CT-TTg호에 따른 "사회적 격리"를 시행하기로 결정하는 하노이시 공문 17/CT-UBND호를 승인하고 발표했다.

17ct.JPG
[출처: 공문 캡쳐]

이에 따라, 도시 전역에서 이웃은 이웃과 마을은 마을과 지역은 지역 단위로 격리를 실시하고 필수 서비스 사업체만 운영할 수 있다. 또한, 작업장 및 생산 공장은 규정에 따른 전염병 안전을 보장해야 운영이 가능하다.

▶ 15일 동안 사회적 격리
구체적으로 2021년 7월 24일 오전 6시부터 15일 이내의 기간 동안 도시 전역에서 이웃은 이웃과 마을은 마을과 지역은 지역 단위로 격리를 실시하고, 필수 서비스 시설만 운영된다. 또한, 필수 서비스 사업체, 작업장 및 생산 공장은 코로나19 방역 규정에 따른 전염병 안전을 보장해야 한다.

또한, 모든 활동에 우선해 전염병 예방이 가장 시급한 문제라고 판단하고 결정했기 때문에 긴급하지 않은 모든 활동과 회의는 즉시 중단된다. 반드시 진행해야 하는 회의는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지침의 내용을 적시에 효과적으로 시행하고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엄격하게 검사 및 감독하는 조직을 결성해 활동한다. 또한, 각 지역별로 전염병 예방 및 통제 업무를 담당하는 핫라인 번호를 공개해 모든 상황에서 긴급한 활동을 적시에 진행할 수 있도록 24시간 근무하는 비상 대응 체계를 구축한다.

▶ 시민들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집에 머물도록 요청
하노이시 당국은 모든 시민들은 집에서 머물도록 요청하고 있으며, 특별한 경우 (공무, 사무실 근무, 공장/생산 시설, 필수품 관련 서비스 및 사업 ... 등)에 대해서만 외출하도록 요청했다. 또한, 필수 시설에서 활동하는 경우에도 사회적 거리두기 2미터를 확보해야 한다.

시민들은 www.tokhaiyte.vn 또는 Ncovi, Bluezone 등으로 매일 의료선언을 해야 하고, 발열/기침/호흡곤란/미각상실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관한 당국 및 의료기관... 등에 연락해야 한다.

공공서비스 또는 전염병 예방 활동, 생산 활동... 등의 특별한 이유 이외의 사유로 하노이시로 들어올 경우, 하노이시의 규정에 따라 의료선언을 하고 필요시 의료 감독 및 격리 조치를 준수해야 한다.

하노이시 당국은 사전에 충분한 식량, 생필품을 확보하고 유통 준비를 완료했기 때문에 시민들은 별도로 사재기를 할 필요가 없으며, 이로 인한 불필요한 외출로 지역사회 감염 위험율을 높일 필요는 없다.

▶ 필수 서비스 운영 및 비필수 서비스 시설 일시 운영 중단
지침에서는 쇼핑센터/슈퍼마켓/재래시장/편의점/미니마켓/식료품점/과일 및 야채 상점/농식품... 등 필수 서비스 시설에서 허용된 필수 상품만 판매하도록 허용하고, 시민들의 생활 필수 시설인 건강관련 서비스/약국/의료장비/은행/증권/우편/통신/교통지원서비스/상품수출입... 등의 시설들만 운영된다.

필수 서비스 및 상품 사업을 허용하는 별도의 시설들은 규정된 전염병 예방 및 통제 조건을 충족해야 하며, 업체의 대표자는 근로자와 지역사회의 안전을 보장할 책임이 부과된다. 모든 출입자들은 QR 코드에 의한 의료선언을 해야 한다.

▶ 공장/생산시설/주요 건설 공사에 대한 요구 사항
공업단지 외부에 있는 공장 및 생산 시설은 각 지역 인민위원회에 생산 활동 등록 (수량, 직원목록, 안전한 생산을 보장하기 위해 계획, 생산 운영 시간... 등 포함)하고 전염병 예방 및 통제에 관한 규정을 엄격하게 준수해야 한다. 각 지역단위에서는 해당 시설에 대한 방역 작업을 책임진다.

한편, 공업단지 및 산업클러스터 내부에서 활동하는 사업체에 대해서는 공단관리위원회와 산업통상부 국장이 협력해 책임지고 해당 지역의 전염병 예방 및 통제 조치를 시행하며 각 시설들이 전염병에 대한 안전을 보장하고 생산을 지속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 또한, 해당 지역의 근로자들에 대한 숙박 및 이동 등을 관리한다.

▶ 대리점/사무소/기업체/법인... 등 운영 관련
기관, 사무실, 회사, 기업, 법인 (관할 당국이 허용한 긴급하고 중요한 경우는 제외) 그리고 공무원들은 가능한 한 재택 근무 체재로 전환하고, 특별한 경우(방역 임무, 필수품 공급 업무, 기밀문서 처리... 등)에만 사무실에 출근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관리자는 전염병 예방 및 통제에 관한 규정을 엄격하게 준수하지 않아 직원들의 감염이 확산되는 경우 책임을 져야한다.

▶ 여객 운송 교통 서비스 운영 중단
하노이시 당국은 버스/택시/계약차량/관광차량/시외버스/오토바이 승객 운송/호출앱(그랍 등) 자동차... 등의 모든 여객 수송을 중단한다. 다만, 이동이 필요한 전문가/공무/근로자... 등의 필수 인력에 대한 수송은 허용된다.

화물 운송은 교통부의 지침에 따라 전염병 예방 및 통제를 보장해야 한다. (필수 물품 운송은 "녹색 채널"에 우선 순위를 부여함)

이번에 발표된 하노이시 공문에서는 방역 통제소의 관리를 강화하고, 지방에서 하노이로 이동하는 사람과 차량에 대해 100% 검사하고 위반 사항이 발견되면 엄격하게 처리하라고 규정했다. 또한, 하노이시 경찰은 각 지역 당국과 협력해 전염병 통제 위반 행위에 대한 강력한 대응과 함께 도시의 치안과 질서를 유지하도록 규정했다.

cach-ly-xa-hoi-1627053552360.png
[출처: dantri]

vnexpress/zingnews/dantri >> vinatimes: 2021-07-23
공유스크랩

댓글은 회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