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합니다.
  • 목록
  • 아래로
  • 위로
  • 검색

생활 박장성, 코로나 확산 상황 다음주 초부터 감소 예상

비나타임즈™
0 0
베트남 북부 박장성에서 활동하는 보건 전문가들과 온라인 신문 투오이체(Tuoi Tre) 독자들과의 온라인 미팅에서 코로나19 대응 진행 상황을 공유했다.

c-bac-giang-bv-phoinamtran1-1read-only-1622564875596195828406.jpg
[출처: Tran Linh / tuoitre]

이 자리에서 전문가들은 박장성에서 발생한 확진자들 중 상태가 심각한 환자로 진행하는 비율과 관련해 이전에 다낭시에서는 기저 질환이 있었던 노인층이 많았던 반면 이번 박장성의 경우 기저 질환이 없는 젊은 환자들도 중증 상태로 빠지는 상황이 많아졌다는 것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박장성의 전염병 확산 상황이 언제쯤 통제될 수 있을 지에 대한 문의 사항에 전문가들은 현지의 전염병 상황이 여전히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정확한 시점을 예상하기는 어렵다고 언급했다.

하지만, 현재 상황대로 지속된다면 이번 주 말이나 그 이후 다음 주 초까지 확진자 숫자가 현격하게 감소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현재도 이전에 비해 많이 줄어든 상태지만, 이번 주말이 되면 상황이 더 명확해 질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박장성에서 코로나19가 처음으로 발생한 후 약 23일이 지난 현재 첫 발발 후 완전한 통제가 가능한 시점까지 다낭시에서는 다낭시에서 약 35일 걸렸고, 하이증성은 약 40일 이상 소요된 것으로 나타났지만, 박장성은 늦어도 하이증성에서 소요된 40일 보다 빠르지는 않겠지만, 많이 늦어지지도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현재 약 23일이 경과된 상태에서 이번 주 말에서 다음주 초까지 약 30일이 경과되면서 숫자가 현저하게 감소해 최소한 이번 달 중순까지는 완전 통제가 가능할 것으로 추정되는 대목이다.

tuoitre >> vinatimes: 2021-06-02
공유스크랩

댓글은 회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data-matched-content-rows-num="2,1" data-matched-content-columns-num="2,4" data-matched-content-ui-type="image_stacked,image_stacked">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