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합니다.
  • 목록
  • 아래로
  • 위로
  • 검색

생활 전문가들 하노이 인구 100% 검사 계획 발표에 ‘우려’… 검사 시설 대응 능력은?

비나타임즈™
1 0
어제(9/6일) 저녁에 하노이시 인민위원장이 발표한 전염병 예방에 관한 시의 공식 문서 20/CD-UBND에서는 "9/6일~9/12일까지 전체 인구의 100% 대상 광범위한 검사""9/15일 이전까지 18세 이상 접종 대상자 모두의 백신 접종 보장 완료" 등의 두 가지 주요 사항이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20cdubnd.JPG
[시행공문 20/CD-UBND 캡쳐]

이러한 과제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9/6일~9/21일까지) 기간 동안 하노이에서 신속하게 전염병을 통제하고 점차적으로 새로운 정상으로 전환해 경제 및 사회 활동을 회복하기 위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 지역에서 일주일에 약 900만 명에 이르는 사람들을 검사하는 것 자체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고 언급하며, 하노이시의 보건 시스템과 검사 시설에 큰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언급했다. 또한, 9/12일까지 일정을 제시하고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100% 검사를 실시하고, 격리/봉쇄 지역에서는 2~3일 마다 샘플 채취, 고위험 지역에서는 5~7일마다 샘플 채취 그리고 다른 지역에서는 적어도 한 번의 샘플링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그 만큼 시스템도 필요하고 검사 능력도 필요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감염 상태를 알리지 않기 위해 검사를 피하는 상황에서 제대로 검사가 진행될 수 있을지도 의문이라고 밝혔다. 또한, 샘플링 작업량이 많아지면 실수가 발생할 가능성도 그 만큼 높아지고 검사 효율성도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zing은 하노이시 질병통제센터와 보건국에 연락해 하노이시 인민위원회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검사 계획과 역량에 대해 문의했지만, 현재까지 답변이 없는 상태라고 밝혔다.

한편, 9/15일까지 18세 이상 접종 대상자에 100% 백신 접종과 관련해서도 구체적인 백신 조달 계획은 밝히지 않은 상태에서 접종 계획만 발표하는 등 코로나19 상황에서 구체적인 실행 여부를 확인할 수 없는 "계획"들을 우선 발표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zingnews >> 비나타임즈: 2021-09-07
공유스크랩

댓글은 회원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공유

퍼머링크